플루터 HP 디자인젯(hp designjet 500) 500 600 에러코드 (error code)

복사기외|2019. 5. 24. 16:52

시스템 오류 코드는 4자리 숫자로 구성되며 어떤 구성 요소 또는 시스템에 오류가 있고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아래의 정보는 오류에 대한 설명과 권장 조치를 제시한 것입니다. 
 

계속할 수 있는 오류 코드와 계속할 수 없는 오류 코드 
 

계속할 수 있는 오류 코드란 전면 패널에서 Enter 키를 누르고 프린터 작동을 계속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계속할 수 없는 오류 코드가 나타나면 프린터 작동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 오류 01:10 

전자 모듈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5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01:11 
전자 모듈이 냉각 팬에 연결 문제가 있음을 감지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5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01:12 
EEROM이 올바르게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HP 고객지원에 문의합니다. 

 

시스템 오류 01:13 
전자 모듈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5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02:10 
캐리지 어셈블리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02:13 
캐리지 어셈블리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03:10 
프린터 전원 공급 장치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04:11 
Jetdirect 네트워크 카드가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프린터 뒷면에서 전원 케이블을 뺍니다. 

 

네트워크 카드를 빼고 다시 끼웁니다.
전원 케이블을 꽂고 프린터를 켠 후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05:09(Designjet 500에만 해당) 
HP-GL/2 부속품 카드 대신 포매터가 설치되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프린터 뒷면에서 전원 케이블을 뺍니다. 
포매터를 제거하고 HP-GL/2 부속품 카드를 설치합니다.
전원 케이블을 꽂고 프린터를 켠 후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05:10(Designjet 800 시리즈에만 해당) 
포매터 카드 오류 또는 포매터 카드가 검색되지 않음. 
프린터를 끄고 프린터 뒷면에서 전원 케이블을 뺍니다. 
포매터 카드를 빼고 다시 끼웁니다.
전원 케이블을 꽂고 프린터를 켠 후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05:10(Designjet 500 시리즈에만 해당) 
HP-GL/2 부속품 카드 오류. 
프린터를 끄고 프린터 뒷면에서 전원 케이블을 뺍니다. 
HP-GL/2 부속품 카드를 뺐다 끼웁니다.
전원 케이블을 꽂고 프린터를 켠 후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06:03(Designjet 800 시리즈에만 해당) 
포매터의 하드 디스크 오류입니다. 포매터를 분리하고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해결 방법: 포매터를 교체합니다. 

 

시스템 오류 08:11 
전면 패널을 찾을 수 없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11:11 
트레일링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11:13 
프린트 헤드 전압 설정에 문제가 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12:11 
캐리지 어셈블리에 단락이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켭니다. 
프린터가 초기화를 완료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아래로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Ink(잉크) 메뉴(잉크 방울 아이콘)로 스크롤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Replace Printheads(프린트 헤드 교체)로 스크롤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윗덮개를 엽니다. 
캐리지 덮개를 열고 프린트 헤드를 모두 꺼냅니다. 
프린터를 끕니다. 
보풀 없는 천을 물에 적셔 캐리지와 프린트 헤드의 전기 접촉부를 닦습니다. 
접촉부가 마르면 프린트 헤드를 다시 설치하고 캐리지 덮개를 닫습니다. 
윗덮개를 닫고 프린터를 켭니다. 
그래도 오류가 재발하면 프린트 헤드를 모두 교체합니다. 
프린트 헤드를 모두 교체한 후 프린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21:10 
서비스 스테이션 어셈블리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21:11 
서비스 스테이션 어셈블리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22:10 
잉크 공급 장치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41:10 
용지축 모터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41:13 
용지축 모터 인코더 직교 변조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42:10 
스캔축 모터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43:10 
진공 팬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43:11 
진공 팬이 발견되지 않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55:11 
라인 센서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56:10 
드라이브 롤러 인코더 센서 오류.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56:13 
드라이브 롤러 인코더 센서 직교 변조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61:04 
펌웨어 오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면 프린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시스템 오류 61:05 
전송된 인쇄 작업을 처리하지 못했습니다. 이 오류는 통신 문제를 나타냅니다. 
  

시스템 오류 62:03 
병렬 포트 통신 문제. 

 

계속하기 전에 사용하는 병렬 케이블이 IEEE 1284 호환 케이블이며 길이가 10피트 이하인지 확인합니다.
아래 설명을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 
프린터를 끕니다.
병렬 케이블이 PC와 프린터에 올바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를 켭니다.
프린터가 초기화된 후 파일을 다시 인쇄해 봅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절차를 계속합니다.
내부 인쇄를 프린터로 보내어 내부 프린터가 올바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용지가 없다면 프린터에 용지를 넣습니다.
프린터 전면 패널에서 Ink(잉크) 메뉴(잉크 방울 아이콘)를 선택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Troubleshooting(문제 해결)을 선택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전면 패널의 지시에 따릅니다.
문제 해결 절차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내부 프린터 기능을 확인하였습니다.
내부 프린터 기능을 확인하였으나 문제가 지속된다면, 문제는 PC와 프린터 사이의 통신 오류에 의해 발생되는 것입니다.
다음 절차에 따라 문제를 확인하십시오.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양방향 통신 설정을 해제합니다.
다른 케이블(IEEE 1284, 10피트 이하)을 사용해 봅니다.
컴퓨터 포트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합니다(다른 프린터 사용, 포트 충돌 검사 등).
다른 컴퓨터에서 파일을 인쇄해 봅니다(파일이 인쇄된다면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지원을 받습니다).
Jetdirect 연결 기능을 통해 가능하다면 네트워크에서 인쇄해 봅니다.
운영 체제가 지원하는 경우 USB 연결을 시도하여 가능한 문제를 추출해 낼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 오류 63:03 

LAN 카드 통신 문제. 
아래 설명을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초기화 과정에서 오류를 발생시킨 파일이 다시 전송된 후 프린터를 켭니다.
오류가 재발하면 파일을 다시 만들고 다시 인쇄해 봅니다.
파일이 포스트스크립트라면 이진 파일인지 확인합니다. 이진 파일이라면 AppleTalk을 사용하여 파일을 프린터로 보냅니다. 이진 파일을 프린터로 보내는 데 AppleTalk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프린터의 내부 포스트스크립트 설정을 이진으로 변경합니다(설정 메뉴, PS 설정, 인코딩, 이진).
오류 메시지가 지속된다면 드라이버 새 버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http://www.hp.co.kr/esupport).

추가적인 임시 해결 방법: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면 프린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합니다.
Jetdirect 포트를 삭제하고 Microsoft 표준 TCP/IP 포트를 사용하여 포트를 다시 생성합니다.

 

시스템 오류 64:03 
USB 포트 통신 문제. 
아래 설명을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초기화 과정에서 오류를 발생시킨 파일이 다시 전송된 후 프린터를 켭니다.
오류가 재발하면 파일을 다시 만들고 다시 인쇄해 봅니다.
파일이 포스트스크립트라면 이진 파일인지 확인합니다. 이진 파일이라면 AppleTalk을 사용하여 파일을 프린터로 보냅니다. 이진 파일을 프린터로 보내는 데 AppleTalk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프린터의 내부 포스트스크립트 설정을 이진으로 변경합니다(설정 메뉴, PS 설정, 인코딩, 이진).

 

오류 메시지가 지속된다면 드라이버 새 버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시스템 오류 64:04 
펌웨어 오류(USB 포트). 
아래 설명을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초기화 과정에서 오류를 발생시킨 파일이 다시 전송된 후 프린터를 켭니다.
오류가 재발하면 가능한 경우 프린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시스템 오류 65:03 
일반 입출력 포트 통신 문제. 
프린터 전면 패널 IO 메뉴를 열려고 할 때 오류 65:03이 발생하면 펌웨어를 v. A.02.08로 업그레이드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인쇄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 다음 설명을 따르십시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초기화 과정에서 오류를 발생시킨 파일이 다시 전송된 후 프린터를 켭니다.
오류가 재발하면 파일을 다시 만들고 다시 인쇄해 봅니다.
파일이 포스트스크립트라면 이진 파일인지 확인합니다. 이진 파일이라면 AppleTalk을 사용하여 파일을 프린터로 보냅니다. 이진 파일을 프린터로 보내는 데 AppleTalk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프린터의 내부 포스트스크립트 설정을 이진으로 변경합니다(설정 메뉴, PS 설정, 인코딩, 이진).

IO 메뉴를 열려고 할 때 오류가 발생했다면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펌웨어 A.02.08로 업그레이드만 하면 사실상 이 문제가 해결됩니다. 근본 원인은 호스트 이름(프린터 이름)과 도메인 이름의 조합이 31문자를 초과한 데 있습니다. 최대 길이는 IP 주소는 255문자, IPX 주소는 47문자로 확장되었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지속된다면 드라이버 새 버전이 있는지 확인하고 프린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시스템 오류 71:04 
메모리 할당 문제. 
이 오류 코드는 HP Designjet 800 시리즈 또는 HP-GL/2 카드가 장착된 Designjet 500 시리즈 프린터에만 나타납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71:06 
메모리 부족 문제. 
이 오류 코드는 HP Designjet 800 시리즈 또는 HP-GL/2 카드가 장착된 Designjet 500 시리즈 프린터에만 나타납니다.
전면 패널에서 프린터의 RAM 용량을 확인합니다(프린터 정보 유틸리티 사용). 필요에 따라 추가 메모리를 포매터에 설치합니다. 
문제가 지속된다면 프린터가 아닌 PC에서 파일을 처리해 봅니다(프린터 드라이버의 고급 옵션에서 Avoid out of memory(메모리 부족 방지) 선택). 

 
시스템 오류 72:04 
스캔축 문제(펌웨어 오류). 
아래 설명을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초기화 과정에서 오류를 발생시킨 파일이 다시 전송된 후 프린터를 켭니다.
오류가 재발하면 가능한 경우 프린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시스템 오류 73:04 
서버 오류. 
아래 설명을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초기화 과정에서 오류를 발생시킨 파일이 다시 전송된 후 프린터를 켭니다.
오류가 재발하면 가능한 경우 프린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시스템 오류 79:04 
기타 펌웨어 오류. 
  

시스템 오류 81:01 
용지축 작동 정지. 
프린터를 끕니다. 
윗덮개를 열고 용지가 걸렸는지 확인합니다. 
걸린 용지가 있다면 제거합니다. 
마닐라 폴더를 사용하여 걸린 용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청색 레버를 올리고 폴더를 용지 경로 안으로 넣어 걸린 용지를 제거합니다.
양쪽 덮개 안을 검사하여 여기에도 용지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81:11 
용지축 작동 정지(용지 진행 테스트 중). 
프린터를 끕니다. 
윗덮개를 열고 용지가 걸렸는지 확인합니다. 
걸린 용지가 있다면 제거합니다. 
마닐라 폴더를 사용하여 걸린 용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청색 레버를 올리고 폴더를 용지 경로 안으로 넣어 걸린 용지를 제거합니다.
양쪽 덮개 안을 검사하여 여기에도 용지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85:10 
용지축 작동 정지(용지 진행 테스트 중).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86:01 
캐리지축 작동 정지.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86:11 
캐리지 작동 정지(캐리지 이동 테스트 중).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86:13 
캐리지축 작동 정지(펌웨어 오류). 
아래 설명을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초기화된 후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오류가 재발하면 가능한 경우 프린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시스템 오류 87:13 
캐리지 인코더 센서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스템 오류 93:10 
잉크 시스템 시작이 실패하였습니다. 
프린터를 끄고 몇 분간 프린터를 식힙니다. 프린터를 켜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