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컴퓨터|2019. 5. 21. 13:25

 윈도우7 까지는 설치 미디어를 만들려면 이미지 받기에서 부터 USB의 여러 작업이 필요했다. 하지만 윈도우10 부터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설치 미디어를 만들 수 있는 툴을 제공해 주고 있다. 

 윈도우를 설치 할수 있는 USB 메모리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8GB 이상 되는 USB 메모리를 준비해야 한다. 먼저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 설치 툴 사이트에가서 설치툴을 다운로드 받는다. 물론 지금 업데이트로 윈도우7에서 바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윈도우 10 다운로드 페이지

 지금 업데이트는 설치미디어를 만들지 않고 바로 현재 컴퓨터에 설치하고자 할때 실행 하는 메뉴다. 먼저 지금 도구 다운로드 클릭해서 도구를 다운로드하고 프로그램을 실행 설치중 아래와 같은화면이 나타난다.

 

진행중에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한다.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는 실행중이 컴퓨터에 바로 설치하는 메뉴로 설치 미디어는 만들지 않는다. 자료를 백업했다는 클린 설치를 위해 설치미디어를 만들어 설치하는것을 권장한다. 그렇지 않으면 구 윈도우 파일과 정보들이 하드에 남아있게 된다.

ISO 파일로 만들면 나중에 이파일로 설치 DVD를 제작할수 있다. 8GB 이상 USB가 있다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설치 미디어를 제작하면 된다.

 

윈도우7이 2020년 1월 24일 연장 지원종료가 된다고 한다. 쉽게 말하고 더이상 보안 업데이트를 안해줘서 새로운 보안 취약성이 나타나면 언제 바이러스에 걸릴지 모르는 상황이된다. 물론 타사 백신을 이용해서 연명할 수 있겠지만 백신 업데이트 보다 먼저 바이러스에 노출된다면 심각한 상황에 처할 수 있게 된다.

 

시디키가 없다고해도 건너띄기롤 설치가 가능하며 정품 윈도우가 아니라도 몇가지 제약을 빼고는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하다. 제약되는 하나는 바탕화면 배경을 변경할수 없다. 물론 타사의 바탕화면 변경툴로는 변경 가능하다. 또한 일정 일이 지나면 화면 우측 아래 정품인증하지 않았다는 마크가 붙게 된다. 

 하지만 게임이나 기타 작업하는대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는것으로 보인다.

댓글()